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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> > <p style="margin-right: 40px; margin-bottom: 32px; margin-left: 40px; font-variant-numeric: inherit; font-variant-east-asian: inherit; font-variant-alternates: inherit; font-variant-position: inherit; font-variant-emoji: inherit; font-stretch: inherit; font-size: 18px; line-height: 1.5; font-family: Pretendard, "Malgun Gothic", "맑은 고딕", Gulim, 굴림, AppleSDGothicNeo-Regular, sans-serif; font-optical-sizing: inherit; font-size-adjust: inherit; font-kerning: inherit; font-feature-settings: inherit; font-variation-settings: inherit; color: rgb(17, 17, 17); word-break: break-word; letter-spacing: -0.4px; background-color: rgb(255, 255, 255);">(서울=연합뉴스) 김보경 기자 = 타타대우모빌리티가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레벨4 상용화를 목표로 고속도로와 도심 일반도로에서 시범운행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.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이번 시범운행은 서울∼충청권 구간의 중부고속도로와 일반도로 구간에서 진행 중으로, 오는 10월까지 테스트를 마친 뒤 연말부터 유상 물류 운송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이번 프로젝트는 자율주행 기술 전문기업 라이드플럭스와 함께 진행됐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타타대우모빌리티는 카고 트럭 '맥쎈 10×4' 2대를 투입해 시범운행에 나섰고, 오는 4분기에는 유상 운송 허가를 확보해 상용 서비스 실증에 들어갈 계획이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서울∼충청권 구간은 시험 운전자를 탑승시켜 약 2시간 동안 운행되며 물류회사 화물을 운송하는 방식으로 실증이 진행된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이번 테스트는 물류 거점 간(Hub-to-Hub) 장거리 화물운송 자동화 기술 개발을 위한 것으로, 반복적이고 고정된 노선을 오가는 대형화물차 특성상 비교적 짧은 기간에 다양한 주행 상황을 검증하고, 상용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타타대우모빌리티는 운전 인력 부족과 고령화에 따라 일부 노선에서 운송 공백이 발생하는 상황에는 자율주행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.</span><span style="letter-spacing: -0.4px;">타타대우모빌리티 김태성 사장은 "이번 시범운행은 자율주행 화물운송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을 검증하는 것을 넘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물류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"이라고 말했다.</span></p> >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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